[닷넷] 1학기 c#통신 과제 : 통신산성비타자연습

기말고사를 일주일 남겨둔 종강수업 때 교수님이 말씀하셨다.

교수님: 시험끝나고 그 다음주까지 c#통신프로그램 팀짜서 보고서/exe파일 제출하세요~ 학교나와서 시현도 하고.

 

종강이벤트라니.

그렇게 내 동기이자 친구이자 연구실메이트인 JHJ와 구상한 건 통신기능이 추가된 산성비 타자연습 프로그램. 줄여서 '산타'. 제출 직전 야매로 지은 이름인데 괜찮은 것 같았다.

 

 

#초기 디자인

처음 구상한 건 이랬다. 서버측에서는 속도와 단어가 제시되고, 이후에 클라이언트에서 내가 행할 속도와 산성비 정보를 요청하므로써 해당 정보를 통한 게임 진행을 이룬다.

 

 

#구현된 모습, 실행과정

구상한 것과 비슷한 생김새가 되었다. 담백하다.

상단의 연결 버튼을 통해 지정해놓은 local port로 서로 통신하게 될 거고,

Server측에서 우선 설정해 놓은 데이터들은 client가 게임시작을 누르므로써 끌고오게 된다.

 

 

Server측 ListBox데이터 => Client측 string List 으로 끌고 오게되며, 해당 입력된 값들은 랜덤으로 섞여 랜덤된 상단위치에서 하향으로 떨어진다. 그리고 5개 이상 맞추면 프로그램은 팝업창을 뛰우며 종료된다.

산성비의 기능을 구현하는 건 그래도 하루면 다 했는데 이 이후부터는 종강이후 하려고 밑작업쳐놓은 것들이 밀려오면서 일정 꼬였고 무엇보다 통신연결이 내게 벅찼다. 메이트 미안. 그래서 통신연결은 메이트가 70이상은 맡았지 않나.